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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자동화 매크로

엔지엠 RPA 매크로 - 디자이너 또는 커스텀 모듈로 비활성 클릭 모듈 만들기.

by 오토픽 2021. 9.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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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보기 http://ngmsoftware.com

 

엔지엠소프트웨어

엔지엠 매크로는 복잡한 반복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PC 게임, 모바일 게임을 최적으로 지원하며 모든 PC 프로그램 및 업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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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오늘은 디자이너/프레임워크 또는 커스텀 모듈을 사용해서 비활성 마우스 클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활성/비활성/하드웨어 동작 방식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제가 제공해드리는 코드를 복사/붙여넣기로 간단한 동작은 할겁니다. 하지만, 이 코드를 응용해서 뭔가 더 고차원적인 액션을 만들려면 기본적인 프로세스 로직을 이해하는게 중요합니다.

[ 활성/비활성/하드웨어 방식으로 동작 설명 ]

 

비활성은 마우스를 클릭하는 시점에 제어하는 컨트롤의 정보를 내부에 저장 해둡니다. 그리고, 동작 시점에 현재 정보와 비교합니다. 단순히 이전에 창 위치가 100, 100이었다고 가정합시다. 오늘 스크립트를 다시 실행할 때 창이 200, 200에 위치한다면 좌표값이 달라지게 되겠죠? 물론, 좌표값을 다시 만들면 되지만 이렇게하면 자동화를 사용하는 의미가 없게됩니다. 그래서, 이전의 창 위치와 현재의 창 위치를 비교해서 마우스 좌표값을 다이나믹하게 보정해줘야 합니다. 이렇게만 설명하면 간단해 보이지만, 막상 코드로 구현하려면 상당히 어려운 작업입니다. 이런 방식의 처리가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 모바일용 매크로들이 ADB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범용성이 떨어지고 안드로이드 OS에 종속적입니다. Visual Studio Community를 실행하고, 새로운 프로젝트를 추가하세요. 이름은 "CustomInactiveClick"으로 생성합니다. 물론, 프로젝트 형식은 "클래스 라이브러리"로 선택해야 합니다^^;

 

 

엔지엠 엔터프라이즈 라이센스를 사용중이시면 아래와 같이 커스텀 모듈 개발용 라이브러리를 3개 추가해줘야 합니다.

 

 

도구 상자에 추가할 마우스 클릭 모델이기 때문에 "BaseCustomToolModel" 추상 클래스를 상속 받습니다. 그리고, 핸들을 구현하기 위해 "IHandleModel" 인터페이스도 상속 받습니다. IHandleModel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면 엔지엠의 매크로 엔진에서 핸들로 처리되는 많은 것들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클릭이 아니더라도 핸들로 뭔가 처리하고 싶은 액션이 있으면 IHandleModel 인터페이스를 상속 받고 구현해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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